댄디 우아함을 추구하다: George Stanhope Chesterfield

체스터필드의 여섯번째 백작인 George Stanhope에 대해서는 두 가지 특별한 성향, 두 가지 특징이 전해져 오는데, 이것은 바로 혈통좋은 말에 대한 사랑과 세련되게 옷을 입는 성향입니다. 1805Bretby (Derbyshire)에서 태어난 George Stanhope는 집권당 시절과 그 이후 조르지아 시절을 거쳐서 빅토리아 여왕 시기 이전까지 남성의 우아함의 모델 중의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진정한 댄디 아이콘이었던 체스터필드의 백작은 점쟎음과 기발함을 넘나들며 당대의 유행을 선도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은 이 분야의 권위자인Henry Poole입니다. 그는 새빌 로우의개척자적인 영혼중의 하나였으며,  현재까지도 Stanhope 백작이 자신의 유명한 고객들 중의 하나였음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henrypoole.comHall of Fame만 들여다 보아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 젊고 스포티브했던 체스터필드 경은 이튼스쿨과 옥스포드 재학 중에 공부를 잘 했다기보다는 선천적인 승마 재능으로 두드러졌습니다.

말을 사랑하고, 극도로 세련되게 옷을 입고 도박을 좋아하는 성향으로 해서 그는 이미 삽십 세가 되기도 전에 막대한 자신의 재산의 상당 부분을 탕진하였습니다.

그러나 St Ledger (Doncaster), Oaks (Epsom), Liverpool 그랜드 내셔널의 돈내기 경주 (이기는 경우가 자주 있었음) 그의 열정이었고, 마굿간은 그의 삶이었으며, 이로 해서 그는 돈도 돈이었지만, 적어도Master of the Buckhounds,   권위있는 왕실 마굿간의 파트의 책임자라는 고위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임무를 지정받은 덕분에 (1834), 29세의 George Stanhope 매년 열리는Royal Ascot meeting 기념하여 Ascot 경주장에서 여왕을 대표하는 타이틀을 자랑할 있었습니다. 이러한 그의 활발한 라이프스타일은 조부였던Philip Dormer Stanhope (1694-1773)와는 확실히 대조되는 것입니다. 조부는 체스터필드의 4번째 백작이자,  체스터필드 쇼파와 암체어의 발명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 페이지  born.forniture 참조).

비탈레 바르베리스 까노니꼬 모직사의 역사적인 어카이브의 샘플들은 댄디 백작이Henry Poole 뿐만 아니라, 800년대 중반의 런던의 다른 테일러들로부터도 옷을 지어 입었음을 증명해 줍니다. 1860년 5월 28일, Mayfair, 체스터필드 거리에 소재한 가족들의 성 (팔리디오 양식의 저택. 내부에는 바로크 양식으로 위에 말한 조부가 지었음 – 1937년 철거되었음 -향락을 즐기고 빚더미에 올라 앉은 손자에게는 유지비용이 너무 부담스럽게 된 것이 그 사유임)에서 나와, Grosvenor street의 소박한 집으로 이사온 지 20년 후에, Earl Chesterfield는 이름없는 테일러에게의 아뜰리에에 연회색 Fancy Angola 컷을 주문하였습니다.

이 테일러가 상기 역사적 어카이브의 “두꺼운 샘플 집들” 몇 권을 제작하였습니다. 그것은2 야드 7/8짜리로써, 다시말해2.6미터를 조금 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평균보다 조금 더 키크고 건장한 남성의 슈트 제작에 적당한 칫수입니다. 더 진한 톤으로 줄이 쳐진 원단은 Scott & Wright, wollendrapers 의 제품입니다. 이 직물점은Glasshouse street의 6번지에 소재하였습니다 (현재는 그 자리에 Jewel Bar가 있음). Regent street, 즉 Piccadilly Circus와 교차하는 지점입니다. Fancy Angola 는 부드러운 직물이었으며, 울 소재의 씨실과 면 소재의 날실로 짠 “마이크로패턴” 사지입니다. 이 편안한 원단을 소재로 한 슈트를 입고, 체스터필드의 여섯번째 백작은 아마도 자신이 즐겨 찾던, 대대로 물려 내려온Derbyshire의 언덕들 사이를 거닐거나, 고향Bretby Hall 근처에 만든 승마용 도로를 따라 자신의 기운찬 말에 박차를 가했을 것입니다.

자료보관소의 역사적 원단.
237.801/7
세부정보
비탈레 바르베리스 까노니꼬 콜렉션의 원단.

그러나 운명은 그가 원하는 대로 말 위에서 아니면 적어도 전원에서 숨을 거두게 해 주지 않았습니다. George Stanhope  1866 6 1  런던의 자신의 집 계단 위에서 사망하였습니다. Pall Mall Gazette 지는 누가 보아도 관대했던 이 우아한 신사, 열정에 몰두한 세련된 애호가, 격조높은 품위를 지닌 스포츠인에게 존경과 애정어린 조의를 표했습니다. 그의 친구Alfred d’Orsay 백작 (1801-1852) 1840년에 바로 이러한 특징을 살려 그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는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댄디 중의 하나이자, 재능있는 예술가였습니다.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 Bretby Hall 계속해서 대대로 물려 내려져 오다가 결국에는  Carnarvon 다섯번째 백작인George Edward Stanhope Molyneux Herbert (1866-1923)에게 상속되었습니다. 역시 Henry Poole 고객이었습니다. 유적발굴을 위해 부동산을 팔은 것은 바로 그였습니다. 1922 유적발굴로, 획기적이었지만불운의투탕카몬 파라오의 무덤이 발견되었습니다.

공유하기
다른 스토리들